네이버 광고 가입하기
네이버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하는 방법입니다.
여기가 네이버 광고주 웹사이트에에요. 이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등록하는 거에요.
(네이버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광고 계정으로 들어 오신 후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네이버 광고 유형은 여러가지 입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실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광고 유형은 “파워링크”입니다.
파워링크는 네이버에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상위에 내 웹사이트가 뜨는 광고입니다.
예를 들어서 브런치라고 검색을 했을 때 “브런치”라는 키워드를 내가 구매했다면 내 홈페이지가 상단에 뜨게 되죠!

네이버에서 검색해 보시면 상위에 파워링크라고 되어 있고 여러 광고 웹사이트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고민해야할 부분은 입찰방식이 경매방식입니다.
1등이면 가장 많은 클릭을 받겠지만, 순위가 낮아지거나 5위 밖으로 나간다면 아예 노출이 안될 수도 있어요.
5위안에 들기 위해서는 가장 높은 입찰가를 제시해야 해요.
그러다 보면 클릭당 얼마를 지불할 것이냐로 경매방식입찰을 하는데요.
이게 경쟁이 심한 키워드의 경우 매우 비쌉니다.
여기서, 노하우를 쌓아가야 하는 부분은 똑같이 10클릭을 받더라도, 비싼 키워드로 10클릭을 받게 되면 더 높은 광고비가 나갈 것이구요.
저렴한 키워드로 10클릭을 받으면 광고비가 좀 절감이 되겠죠.
(이런 걸 키워드효율 최적화, CPC최적화-Cost Per Click Optimization, 퍼포먼스 마케팅, 롱테일 키워드 전략 등이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CPC 효율화를 위해 롱테일 키워드 중심으로 세팅했어요."
"비싼 키워드보다 전환율 대비 광고단가가 낮은 키워드로 광고 최적화 중이에요."
비싼 광고료로 금방 광고비를 소진해 버리고 광고를 못하게 되는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