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그룹 만들기
캠페인은 광고의 최상위 개념이구요.
광고 그룹은 그 안에서 하위 개념이에요.
예로 캠페인에서 어떤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 테스트 해보기 위해서
A라는 광고그룹을 만들어서 해보고
B라는 광고그룹을 만들어서 해본 후
B가 더 효과적이라고 판단이 되면 B라는 광고를 지속할 수 있죠.
이걸 AB테스트라고 합니다. 이렇게 광고의 효율을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또는 타겟별 광고그룹을 설정할 수 있어요.
남성 또는 여성, 연령대별 등 다양한 광고 그룹을 설정할 수 있고요.
각 그룹별 광고 효과를 측정해 볼 수도 있겠죠.
또는, 키워드별로 그룹을 설정할 수도 있구요.
또는 목적별로 그룹을 설정할 수 있어요. (홍보, 프로모션, 신규고객유치 등등)
업종으로 구분할 수도 있을 것이구요.
- 그룹명 : 사이트명, 그룹의 구분 특성 등을 고려하여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 URL
- 비즈채널명 : 사업자명
- 사이트명 : 말 그대로 사이트명입니다.
- URL : 웹사이트 접속 주소이며 접속이 안되어도 광고비는 나가므로 정확하게 접속이 되는 주소를 넣어 주세요.


입력이 끝났으면 "URL사용"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기본 입찰가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광고 그룹을 추가하는 시점에서는 아직 광고 키워드가 만들어 지지 않은 상태이지만 키워드가 시작되면 자동으로 기본 금액이 정해 집니다.
요즘은 이런 최저 가격의 키워드가 잘 없어요. 있다고 해도 검색량도 없을테고요.
(상권을 예를 들자면 중심상권이 아니라 정말 아무도 오지 않는 시골의 상권정도로 권리금도 없고 장사를 해도 손님도 없는 그런 곳일 거에요.)
그 다음 자동입찰 설정입니다.
경쟁입찰방식이라는 건 전에 말씀드렸지만 자동입찰 설정을 해 놓으시면 알아서 광고가 노출되게끔 금액이 막 올라갑니다.
하루 예산을 설정하면 그에 맞게 조정은 되겠지만
마케터들이 잘 추천하지 않습니다.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더 비싼 가격으로 들어간다거나 예산의 효율적인 면에서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내가 따로 마케터가 없고, 마케팅회사에 의뢰하지 않고, 일일이 관리하기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은 좀 손해를 보더라도 사용할 수는 있겠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예산의 효율성은 추후에 다뤄보고 우선은 직접설정 70원 그대로 놓고 광고그룹을 추가하겠습니다.)
금액은 키워드 추가한 후에 변경해도 되니까요!

하루 예산을 설정할 수 있어요.
다만, 캠페인에서 하루 5만원으로 설정을 했으니 여기에서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되겠죠.
광고그룹별로 예산을 사용하겠다고 하시는 분은 캠페인에서는 제한없음으로 하시고 광고 그룹별로 예산을 설정하셔도 됩니다.
캠페인 예산 설정보다는 광고그룹별 예산 설정이 좋을 수도 있는 것은요.
하나의 모험적인 광고그룹이 예산을 다 써버리면 다른 광고그룹도 같이 내려가 버리는 문제가 있어요.
광고그룹별로 예산을 설정하면 캠페인에서 통채로 광고예산을 설정하는 것 보다는 귀찮지만 더 세밀한 조정이 가능합니다.